본문 바로가기

2017/104

오큘러스 리프트 개봉기 & 아세토 코르사 플레이 후기!!! 오큘러스 리프트를 샀다!! 아마존에서 직구해서 배대지 통해서 배송... 오는데 한 2주 가까이 걸린 거 같다 개봉 및 설치 가장 기대되는 박스 개봉 직전 두 둥 박스를 깠다.... 인제 진짜 박스를 까보자 타단~ 헤드셋 / 센서 두개 / 컨트롤러 두개 뭐 이리 연결할 게 많냐... 센서랑 헤드셋 전부 USB 3.0 으로 연결하게 돼 있다. USB 2.0에다 연결해도 상관은 없고, 다만 USB 허브 통해서 연결하면 인식이 안되더라. 본체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해야 인식 가능 ㅠㅠ 덕분에 USB 포트 갯수가 모자란다... 일단 어찌어찌 연결을 하고, 센서를 배치하고 기본 셋업 진행. 내 키를 먼저 설정하게 되어 있어서 그거부터 설정. 그래야 바닥이 현실적으로 된다. 근데 아세토 코르사는 그런거 상관없고 그냥 .. 2017. 10. 28.
아이유 - 꽃갈피 둘 하루하루 익어가는 그녀의 음악역시 난 아이유가 좋다!!! 하지만 이번 앨범은 수록곡이 너무 적다는 게 단점.... 1. 가을 아침2. 비밀의 화원3. 잠 못 드는 밤 비는 내리고4. 어젯밤 이야기5. 개여울6. 매일 그대와 한 열곡 쯤 실어주지 그랬니..... 2017. 10. 14.
전기자동차의 시대? 전기자동차..뿐만 아니라 마치 곧 화석연료의 종말을 맞이할 것 같은 분위기라 진짜로 그런가? 하고 간단히 한 번 계산해봤다. 전기자동차가 현재의 모든 승용차량을 대체할 수 있을지.... 에너지 밀도부터 시작했다. 먼저 가솔린과 리튬이온전지의 에너지 밀도는 위와 같다. 리튬이온전지의 경우 전극방식에 따라 에너지밀도가 다양한데, LMO 타입의 전지라고 가정하고 계산해봤다. ( 참고: Types of Lithium Ion Battery ) 일단 에너지밀도에서는 가솔린이 리튬이온전지에 비해 43배 정도 앞선다. 에너지밀도는 단위에서 보듯이 단위질량 당 얼마나 에너지를 낼 수 있느냐는 지표다. 다음으로 실제 차량에 주유를 했을 때 어느 정도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지를 계산했다. 승용차 기준으로, 연료탱크 크기가.. 2017. 10. 9.
영화 추천 : Miss Sloane Jessica Chastain 영화 Zero Dark Thirty 에서 이 배우의 연기를 인상깊게 봐서 출연한 영화가 또 뭐가 있나...하고 찾아봤더니 이 냥반... 인터스텔라에도 출연했고, 마션에도 나왔었다. 주연 급이 아니었나? 그땐 인식을 못했었는데, Zero Dark Thirty의 대사 하나로 머릿속에 각인이 됐었다. " I'm the motherf**ker that found this place. " ㅋㅋㅋㅋㅋㅋㅋCIA 요원으로 출연했었는데, CIA 국장 앞에서 당차게 저런 소릴 내뱉고 몸 사리는 다른 인간들을 coward 로 만들어 버린 그 캐릭터에 끌려서, 평점이 높은 이 영화를 또 찾아서 보게 됐다. Zero Dark Thirty도 엄청 좋은 영화니까 한 번 찾아서 보시길... 이 영화는 .. 2017. 10.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