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스피커 리폼 후기

by 에일라거 2016. 8. 21.

원래 루프스테이션 아웃풋에 앰프를 물려서 쓰다가 진짜 소리가 너무 커서;; 그리고 무겁기도 해서 살살 쓰려고 초초 싸구려 스피커를 하나 샀다.



한 조에 6500원...ㅋㅋㅋㅋ 근데 이게 쓰다보니 두개로 나눠져 있어서 선도 덜그럭거리고 불편하더라고. 그래서 그냥 케이스를 버리고 블투 스피커처럼 한 몸통으로 만들어봤다. 하드보드지를 사서 하려고 하다가 뭐 이런 거에 돈을 들이나 싶어서 분리수거장에 가서 좀 짱짱한 종이박스를 하나 주워다가 만들어봤다.



일단 스피커를 분해해서~ 안에 있는 스피커 유닛이랑 보드를 다 빼낸다. 



다 뺐다~~ 플라스틱 케이스를 좀 부수고 꺼내야 함



스피커 케이스를 대충 이렇게 디자인하고~~ 중간에 동그라미 부분도 오려내서 스피커 유닛을 고정할 수 있게 한다.



요렇게~~ 준비를 해 준다.



먼저 유닛을 붙여주고... 근데 선이 너무 가늘어서 하나가 벌써 끊어졌다;; 이따가 납땜 다시 붙여야지



왼쪽 유닛에 납땜을 다시 하고...오른쪽 유닛 선이 너무 길어서 좀 잘라내고 다시 붙이는 등등 배선 정리를 좀 한다.



이제 기판에서 전원선이랑 신호선 납땜을 떼 내서 뒷판으로 오려둔 종이 사이로 선을 집어넣고 다시 납땜해 줌



전원이랑 볼륨 LED 등등을 위한 구멍도 내 주고 구멍을 넓혀준다.



이렇게 조립해줌



전원버튼같은 걸 눌러도 기판이 움직이지 않도록 골판지로 여기저기 집어넣어서 고정한다. 거의 끝~~



뒷판까지 테이프로 붙이고 낙서 슥슥 ㅋㅋ 완성~~



스피커가 선이 너무 누덕누덕해서 싫었는데 정리 완료~~ 그리고 루프스테이션은 출력 쪽에 스테레오로 연결하면 전원이 안 들어오고 모노로만 해야 하기 때문에 하는 김에 스테레오 - 모노 변환 케이블도 아래와 같이 하나 제작했다.



이제 갖고 놀아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