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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와 레이싱

아세토 코르사 주행데이터 (텔레매트리) 뽑기 - 2편

by 에일라거 2017. 12. 2.

* 아래 글을 먼저 참조하세요.

아세토 코르사 주행데이터 (텔레매트리) 뽑기


원래는 지난 편으로 끝내려고 했었는데, 매트랩 코드를 좀 추가하면서 Throttle/brake 맵 추가랑 그래프의 동영상화까지 해봤다. 일단 셋업이나 필요한 프로그램 등은 지난 글에서 모두 소개를 했기 때문에 이번 글은 그냥 바로 본론으로...


* 차량: Ferrari 312T

* 트랙: Monaco GP


엑셀 & 브레이크 맵 추가


있었던 거 같기도 한데... RPM-Speed 맵 추가


RPM 분포도 추가


엑셀이랑 브레이크 맵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 브레이킹 포인트가 빨랐는지 느렸는지 알 수 있어서 다음엔 그러지 말아야지, 하는 식의 도움이 되는 듯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트랩 그래프를 동영상으로도 만들 수가 있어서, 게임영상 캡쳐한 거랑 같이 편집해둔 것을 한 번 보자.



왼쪽 위가 Oculus Rift 게임 플레이 화면, 아래가 리플레이로 모니터로 녹화한 화면, 오른쪽이 텔레매트리 이용해서 매트랩으로 동영상으로 만든 그래프다. 근데 저 그래프가 브레이크와 엑셀 값 따라서 실시간으로 색깔도 변해야 되지 가속도도 표시해야 되지 그게 데이터가 점점 쌓이지 그러니까 첨엔 좀 빠르게 되다가 점점점점 느려짐. 일단 동영상으로 떠 놓기만 하면 일정속도로 재생되는데, 동영상으로 만드는 과정이 오래걸리는 건 40분까지도 걸린다. 와나 환장하겠네... 트랙이 길수록 버벅거림이 심함. 


어차피 분석만 할 요량이면 저런 그래프는 필요없고... 그냥 한번에 보여주는 그래프만 있으면 되니까 뭐 별 상관은 없다만 좀 재미있어 보자고 한 번 만들어봤는데 넘나 오래걸리는 것.... 재미있는 트랙 몇 개만 만들어놔야겠어


아래에 엑셀 & 브레이크 맵 등 추가한 코드를 공유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쓰세요~


AssettoCorsaTelemetryAnalysis.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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