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데카트론 푸쉬업바로 스트레치코드 패들 제작 후기

by 에일라거 2020. 12. 25.

수영을 못하니까.

 

홈트... 뭐 다 좋은데 사실 나는 뭘 하든 수영 기록을 당기고 싶어서 하는거라 지상에서 수영의 스트로크 운동을 하고 싶어서 치닝디핑 기구에 이어서 밴드를 사려고 했었다. 근데 이게 또 세트로 갖추려고 하니까 너무 비싼 거야. 그래서 치닝디핑 살 때 받았던 풀업 보조밴드랑 연결해서 사용할만한 걸 만들어보기로 했다.

 

 

헬스 밴드?

이렇게 검색하면 뭐가 많이 나오긴 하는데, 사실 이게 내가 하려는 목적과는 좀 다르다. 다른 게 아니라 손잡이 때문인데....

 

헬스 밴드 검색 결과

 

당연하다면 당연한 건가? 이렇게 그냥 손잡이처럼 생긴것들이 많은데, 수영하는 자세로 이렇게 하면 손목에 쓸데없이 힘이 들어가서 사실 다칠 수 있겠더라고... 난 가뜩이나 손목도 약한데 ㅠㅠ

 

스트레치코드 패들!

그래서 찾은 키워드가 "스트레치코드 패들" . 

 

스트레치코드 패들 검색 결과

 

잘 보면 위에랑 다른 게, 손바닥 전체를 지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러니까, 저처럼 수영 훈련용으로 사려면 이걸 사시면 되는데...

 

아무래도 얼마 전에 뭘 왕창 샀다보니 이게 좀 가격들이 부담스럽단 말입니다. 그래서 기억해낸 게 하남 스타필드에 갔을 때, 3층이던가... 온갖 스포츠 용품들을 파는 데카트론이란 데가 있었어요

 

데카트론을 구글링해 보면...

뭐 벼라별 운동 용품들을 다 파는 덴데, 여기에 푸쉬업바가 있었거든요. 그게 가격이 5900원. 그거랑 치닝디핑 힘콩철봉 살 때 함께 샀던 풀업 보조밴드를 어떻게 해보면 될 것 같아서, 간 김에 하나 사왔습니다.

 

만드는 법은 초간단. 푸쉬업바를 한세트 사면 2개가 오는데, 이걸 케이블타이를 이용해서 아래위로 짱짱하게 붙여줍니다. 그리고 보조밴드를 연결해서 이걸 치닝디핑 철봉에 매달아주면 끝!

 

이런 식으로 잡고 운동하는 게 제일 안정적으로 할 수가 있었고,

 

자유형을 영차차

당겼다 놨다 하며 운동할 수도 있었습니다.

 

 

후기는 어떠냐면

 

1. 집중해서 하면 등 근육과 가슴 근육을 이용해서 스트로크하는 것처럼 할 수 있다

2. 밴드 고정 위치를 수평으로 바꿀 필요가 있다 : 어깨에 부하가 많이 걸림

3. 한번에 양손을 할 수가 없다

4. 약간 불편하다

 

 

 

할만은 한데,

 

한... 2만원 들일 용의가 있으면

...사서 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