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오늘 와인한잔 양재시민의숲 : 가성비 와인바 추천

by 에일라거 2021. 5. 23.

와인과, 곁들여 먹는 음식과의 조화로운 조합을 마리아주라고 한다죠? 여기는 음식도 음식이지만, 와인에 풍경이 더해져서 마리아주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오늘 와인한잔 양재시민의숲

 

이 글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제목을 클릭하면 항목으로 이동하니 참고하세요!

 

1. 위치

2. 분위기

3. 와인 메뉴와 가격

4. 음식은 어떤가요?

 


위치

 

 

 

 

풍경이 한 몫했다고 하는 데는 이 위치 때문인 것 같습니다. 양재천 강변의 공원에 맞물려서 좋은 뷰를 가지고 있었거든요. 지도가 보이지 않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오늘와인한잔

서울 서초구 마방로 10

map.kakao.com

 

분위기

오늘 와인한잔 양재시민의숲 풍경
풍경이 너무 좋다

 

오늘 와인한잔은 체인점이라 여기저기 있죠? 예전에 강남 근처에 있는 곳을 가봤었는데, 그때는 사실 가게 자체가 약간 반지하처럼 되어 있고 완전 안쪽 자리라서 그냥 아 가성비 괜찮네 정도로 생각을 했었습니다.

 

근데 여기... 양재천 바로 앞에 있는 오늘와인한잔은 이 탁 트인 개방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하긴 요즘 봄이니까 어딘들?

 

나무와 조명의 따뜻한 느낌
나무와 조명의 따뜻한 느낌

 

스타벅스 인테리어 보면 색깔이 초록과 나무, 검은색이 잘 어울려 있잖아요? 뭔가 굉장히 편안하고... 여기는 그 초록색을 풍경이 해주고 있었어요. 대로에서 한발 안쪽으로 들어와 있다보니 막 시끄럽지도 않았습니다. 차분해지는 느낌이예요!

 

오늘와인한잔 가게 내부
가게 내부

내부는 이렇습니다. 이건 오늘 와인한잔 어느 지점에 가도 다 똑같은 거 같아요

 

와인 메뉴와 가격

종류가 많습니다. 메뉴랑 가격을 찍었어야 했는데 깜빡했어요 ㅠㅠ 표로 보죠 뭐!!!

메뉴명 특징 가격 (잔) 가격 (병)
고생했어 토닥토닥 당도 4, 바디 2 2,900 18,000
넌 예쁘니까 당도 4, 바디 3 3,900 24,000
옆에 있을 때 잘해줘 당도 2, 바디 2 3,900 24,000
너를 응원해 당도 1, 바디 1 4,900 29,000
우리 같이 걸을까 당도 1, 바디 3 5,900 36,000
참 기분 좋은 하루야 당도 1, 바디 3 6,900 39,000
우리 꽃길만 걷자 당도 2, 바디 4 7,900 48,000
있잖아, 나 사실... 고백와인 당도 1, 바디 5 8,900 55,000
와인 샘플러 4종류 선택 가능 12,000 -

일단, 싸죠? 글라스는 한잔에 2,900원부터 시작하는 가격. 제가 시킨 건 "우리 꽃길만 걷자" 예요. 저는 단 걸 좋아하지 않아서 바디감이 적절한 것으로 주문!

 

카니버 까베르네 쇼비뇽
카니버 까베르네 쇼비뇽

한잔의 양은 이정도입니다. 대략 반 정도 채워 주고, 와인과 함께 그에 맞는 컵받침과 간단한 설명서를 같이 줍니다.

 

와인 설명서_카니버 까베르네 쇼비뇽
와인 설명서 : 카니버 까베르네 쇼비뇽

 

오늘 스테이크와 무려 최강의 마리아주를 이룬다고 하는데.... 일단 같이 먹을 뭘 좀 주문해볼께요

 

 

 

 

음식은 어떤가요?

체인점이라고 해도 모든 집의 맛이 다 같지는 않은 거 같아요. 각 지점별 사장님의 요리 실력과 어떤.... 열정? 관심도? 같은 거에 따라 천차만별이더라구요.

 

그런 점에서 봤을 때 저는 이렇게 느꼈습니다.

 

음식 : ●◐○ 엄청나게 맛있다! 까지는 아니고, 깔끔한 톤입니다.

열정 :  요리를 해야 하는 음식 말고 치즈플래터도 하나 주문해서 치즈 종류를 이거저거 여쭤봤었습니다. 말씀하시는데 어떤 게 맛있을지, 와인이랑은 뭐가 어울릴지 고민을 많이 하는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첫 메뉴 : 에그인헬

에그인헬을 간단한 바게뜨와 같이 줍니다. 가격도 저렴했어요! 6천원이었나 8천원이었나 가물가물한데... 맛은, 아마 시판되는 토마토소스를 썼을 테니 사실 맛이 없을 수는 없습니다.. ㅋㅋㅋ

 

치즈플래터

전 이게 참 좋았습니다. 예전엔 이런 거 돈 아깝다면서 안먹었는데 ㅋㅋㅋㅋㅋ 나이들었나봐요

 

이 중에 생전 처음 먹어보는 치즈가 있었는데, 플래터 위쪽에 네모낳게 큐브 형태로 자른 거 있죠? 저거 진짜 신기해요!! 사장님이, 꼭 이거부터 반드시 이거부터 드세요 하고 신신당부를 하고 가셨는데 ㅋㅋㅋㅋ 아니 대체 뭐길래 그러나... 싶었는데 겁나 신기한 맛.... 아이스크림도 아닌 것이 치즈도 아닌 것이 뭔가 굉장히 시원하면서 쫀득거리고 달달하다가 고소하면서 과일향도 조금 나고

 

저 치즈 뭐냐고 사장님한테 물어보니 요번에 새로 들어온거라고 하시네요 와 정말... 엄청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오늘 와인한잔 와인 병
에라 모르겠다 병으로 마시자

 

결국 끝은 이렇게... ㅋㅋㅋ 잔술같은 소리하고 있네

아무리 봐도 풍경이 참 좋죠?

 

 


 

 

오늘 와인한잔이 가성비 와인집 정도로 많이 알려져 있는 거 같아요. 가성비도 괜찮은데, 가격 대 성능이라는 걸 좀 걷어내고 본다고 해도 나쁘지 않은 와인인 거 같습니다.

 

다만 오래 열어두고 마셔야 하는 와인보다는 향을 더 열 필요가 없거나 잠깐잠깐 열어놔도 괜찮은 거 위주로 드시는 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은 들어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구요, 다음에 더 알찬 글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