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수원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by 에일라거 2021. 6. 8.

오... 아니 무슨 동네 골목길 같은 곳에 이런 게 있을 줄은...!!!!

 

파장동 막걸리 선술 맛집 파장마차

 

일단!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실 전혀 이런 게 있을 거 같지 않은 거리예요. 약간 성수동에 카페를 처음 차렸다면 아마 그런 느낌이지 않았을까 싶은?? 여기 왜 이런 게 있어?? 

 

한번 가게 외관을 볼까요?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외관
뉴트로다 이말이야

 

딱 봤을 때 느껴지는 옆 가게들과의 이질감. ㅋㅋㅋㅋ 복어집과 뭐시기 축산 사이에 낀 이 뜬금 뉴트로 막걸리집!! 한번 들어가보겠습니다.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주방
파장마차 주방

 

가게 전체 모습을 못 찍었네요 ㅠㅠ 일단 주방의 모습이구요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테이블
파장마차 테이블 

요렇게 테이블들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어디서 많이 본 테이블이다... 했더니 이케아 꺼네요? ㅋㅋㅋ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메뉴
파장마차 메뉴

 

메뉴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안주는 약간 비싼 감이 있긴 한데, 일단 이것저것 시켜 봤는데 대체로 맛있습니다. 그리고 술이 독특하게 아주 세분되어 있어요! 증류주 (이게 진짜 소주죠...) 랑 과실/소곡주, 막걸리, 그리고 나머지 소주맥주 등으로 세분되어 있어서 아 이 사장님이 술을 겁나 좋아하는구나.... 라고 생각할 만한 집이랄까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기본안주
기본안주 : 방울토마토

 

오오... 기본안주가 과자부스러기 말고 방울토마토라니 ㅋㅋ 아삭아삭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막걸리
막걸리 : 대대포 블루

 

대대포 블루라는 막걸리를 시켰습니다. 오... 이거 맛있더라구요. 근데 그보다도 더 눈에 띄는게 이 컵.. ㅋㅋㅋ 와 진짜 너무 이쁘던데 이거 대체 어디서 구한거지....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컵이 이쁘다
이것은 두유인가 막걸리인가

 

막걸리 색깔이랑 너무 잘 어울리죠? ㅋㅋㅋ 알고보니 이 집이 그릇 맛집이예요 옆에 헛개차가 담긴 컵도 이쁘고. 위에 방울토마토 담긴 컵도 이쁘구요!!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감자채전
감자채전

 

요건 감자채전!! 밀가루 맛은 거의 안 느껴지는 걸로 봐서 넣었어도 진짜 적게 넣은 거 같구요, 외국식 해시브라운에 비해 더 얇은 채를 썰어둔 거 같아요. 암튼 감자를 튀겼잖아요?? 맛이 없을 수가 없다.... 그리고 여기에 소스가 독특했습니다. 마요네즈 베이스에 뭔가 새콤한 맛이 들어갔는데, 레몬을 살짝 짜 넣은 거 같은 맛이었어요. 마요네즈가 느끼하지가 않더라구요 ㅋㅋ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Yes, The day

 

작명센스 무엇...ㅋㅋㅋㅋㅋ 그래, 그 날 이라고 차라리 한글로 겁나 크게 적었으면 좋았을텐데 ㅋㅋㅋ 요건 그냥 막걸리맛. 처음 먹은 건 걸쭉하다고 느낄 정도로 진한 맛이었던 반면, 이건 일반 막걸리 맛이었습니다. 아마 이걸 먼저 먹었으면 느낌이 달랐을지도? 고집불통 정박사님 좀만 더 분발해 주세요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대패두부김치
대패두부김치

 

대패삼겹살과 두부김치를 합친 요리예요! 저는 처음에 김치랑 고기를 같이 해서 제육처럼 한 걸 두부랑 주는 걸로 생각했는데 이렇게 따로따로 나옵니다. 이게 진짜 맛있었어요 와... 김치랑 두부랑 고기는 원래 맛있는 거 아는데, 거기에 깻잎이 들어가니까 뭔가 이색적이면서도 향긋한 맛!!

 

 

파장동 막걸리 맛집 파장마차 인테리어
인테리어를 자꾸 보게 되는 집

 

음식도 맛있고 술도 맛있는데, 그러면서도 인테리어를 자꾸 돌아보게 되는 집이었습니다. 뭔가 이케아에서 꾸며놓을 것 같은 분위기랄까요?

 

 


 

 

제가 들어가고 나니까 가득 차버렸어요 두둥.... 6시쯤 갔나? 그러니 한 5시조금 넘어서나 차라리 조금 늦게 가면 기다리는 거 없이 들어갈 수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더 알찬 글로 돌아올께요!

댓글